구청 업무시간 바로 알고 가요.
첫 포스팅으로 구청 업무시간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일반적인 민원은 민원24나 주민센터에서 처리를 하면 되는데요. 구청은 이런 곳과 조금 다른 업무를 보기위해 찾아가게 되죠. 물론 비슷한 업무들도 있지만 특별한 업무를 보는것 같아요. 출생신고같은 경우에는 관할 주민센터에서만 할 수 있는데요. 구청에서 하게되면 어디든 상관없다고합니다. 이렇듯 각각 업무 특성이 있는데요. 그럼 구청을 찾아가야 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구청 업무시간,점심시간, 연장근무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구청 업무시간은 기본적으로 9시부터 18시까지인데요.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만 운영합니다. 관공서가 쉬는 날을 뜻하는 공휴일은 당연히 업무를 하지 않겠죠. 이렇게 쉬는 날에는 무인민원발급기 등을 이용하여 일을 볼수 있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별도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찾아가실 구청의 정보를 사전에 알아보시면 좋을것같아요.
구청 점심시간은 보통의 경우와 같이 12시부터 13시까지 1시간정도입니다만, 민원인이 대기중인 민원실은 교대로 점심시간을 가지며 민원인 응대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부분도 미리 체크하시고 방문하시면 좋겠죠?
행정 서비스 개선요구에 발맞춰 요즘 구청에서는 야간 연장 업무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보통 오후 6시부터 2시간정도 진행하는데요. 구청에 따라서 특정 요일에만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고하네요. 이런 부분은 다산콜센터나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고하는데요. 미리 안내를 받고 가신다면 좀 더 수월하게 업무를 보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구청 콜센터 같은 경우는 일반 업무시간처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된다고 하는데요. 안내를 받기 위해서는 시간 내에 전화를 주시는것이 좋겠죠? 일반적으로 콜센터는 별도 연장 근무를 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지금까지 구청 업무시간 연장근무 점심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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